나라면 저렇게 할 수 있을까? 정말 모든 상황에서 자신의 목숨을 걸고 벌이는 사투의 상황 내 주변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상황, 내가 생각하고 그 상황에서 저렇게 할 수 있을까? 지나가다 도움을 줄 수 있을까?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  한 영상은 한 바이크를 타고 가던 어떤 한 사람에 의해 빨리 상황을 처리 할 수 있었던 한 사례입니다. 

제목은 '오토바이 운전 중 '불타는 집' 발견한 바이커, 즉각 조치 취해' 입니다. 

↑위 영상은 포크포크에서 올라온 2020년 4월 14일 영상입니다. 

[ 상황 설명 ] 

 미국 사우스캐롤리아주 보일링 스프링스, 한 바이커가 오토바이를 운전하며 즐기고 있었습니다. 지나가다 검은 연기가 치솟는 것을 보게 됩니다. 바이커는 그냥 지나가거나 할 수 있었지만 오토바이를 타고 가서 초치를 취합니다.  (중략)

[ 느낀 점 ]

이 상황에서 무시할 것인가? 만약 내가 그 상황을 목격한다면 이를 지나쳐 버릴 것인가? 하고 생각했습니다. 영상은 마치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과 같았습니다. 이러한 상황을 보고서 직접 이러한 상황에서 신고라도 해줄 수 있을까? 목격자로서, 상황을 설명해줄 수 있을까? 만일 그냥 지나쳐 무시하고 말 것인가? 하는 한 상황에 놓인 것을 생각하며, 다 같이 돕고 열심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용기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 

[ 이 상황은 초기 진화와 신고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보여주었다.]

그렇습니다. 이 상황에서 눈여겨볼 것은 초기 신고와 상황 불이 났을 때, 화제를 봤을 때, 신고와 주변에 소화기 등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는지 세삼 다시 느끼게 하는 영상이었습니다.

 "아직 세상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자신이 길을 가다가도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작은 도움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."  미리 이런 영상을 통해서 단련된다면?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지 않을까? 생각해봅니다.

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의 Storm, Hong이었습니다.]


중요한 점은 그는 아무 생각 없이 도와야겠다고 뛰어든 점이라는 것이, 이 영상의 볼거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. "다시 한번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? '를 생각해 봅니다.